2017 AFC U-19 여자 챔피언십 중계(한국 일본 여자축구 중계)
한국 U-19(19세 이하) 여자 축구 대표팀이 베트남을 5대0으로 물리치고 2017 AFC U-19 여자 챔피언십 첫 승을 올렸는데요. 정성천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9 여자 축구 대표팀은 19일 중국 난징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해트트릭을 작성한 김소은의 활약을 앞세워 베트남을 5대0으로 완파했습니다. 이제는 일본과의 일전을 앞두고 있는데요. 한국 대 일본 여자축구 경기일정 및 TV 생방송, 인터넷 및 모바일 생중계 링크를 하단에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은 전반 7분 문은주의 결승 골과 전반 23분 김소은의 추가 골로 앞서나갔는데요. 후반 12분 상대 자책골로 승기를 잡은 데 이어 김소은이 2골을 더해 승부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1차전 호주에게 패한 분위기를 반전하는데 성공하며 3차전 일본 전을 침착하게 잘 준비했으면 좋겠네요.
이로써 지난 16일 AFC 챔피언십 1차전에서 호주에 0-2로 진 한국은 대회 1승 1패를 기록했는데요. 이번 AFC 대회는 2018 프랑스에서 열리는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예선을 겸하고 있습니다.
8개 팀이 2개 조로 조별리그를 치러 각 조 2위까지 토너먼트에 진출해 최종 순위를 가리며, 최종 3위까지 U-20 월드컵 출전권을 가져가게 되는데요. B조에서는 아직 2차전을 치르지 않은 일본과 호주가 나란히 1승씩을 기록 중이라 한국은 22일 일본과의 3차전까지 조 2위 확보를 위해 힘겨운 경쟁을 이어가게 됐습니다. 그래서 일본전에서 반드시 무승부 이상의 성적을 거두어야만 하는데요.
지난 호주전 패배 이후 베트남전 완승으로 분위기를 추스린 한국으로선 '한일전'에서 일본을 꺾고 준결승에 진출하는 것이 가장 짜릿한 시나리오이지만 물론 쉽지 않습니다. 여자 축구 전통의 강호 일본은 지난 대회 우승을 차지한 디펜딩 챔피언이기 때문에 사실상 운이 우리 한국에 따라줘야만 무승부 이상의 성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호주가 베트남에 이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한국은 일본에 이겨야만 다음 라운드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전력상 차이는 물론이고 한일전이라는 압박도 크게 작용하는데요. 어느 종목을 막론하고 한일전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기르 때문입니다. 한일전이라면 가위바위보도 지지 말라는 말도 단순한 우스갯소리가 아닐 정도인데요. 한일전을 앞둔 U-19 대표팀 선수들의 어깨도 무거울 수밖에 없습니다.
2017 AFC U-19 대표팀의 운명과 희망을 건 한일전은 오는 일요일 22일 오후 4시부터 JTBC3 FOX Sports를 통해 TV 및 인터넷 모바일 생중계될 예정이며, 인터넷 및 모바이 시청을 원하는 분들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고, 해외스포츠 실시간 중계 사이트를 통해서도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세요.
JTBC 실시간 스포츠 생중계 시청하기(TV온에어,JTBC3 FOX SPOR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