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 중계, UFC 중계, UFC207 중계
UFC207 경기일정 및 경기시간, 김동현 경기순서 및 생방송 생중계 TV 및 인터넷 중계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스턴건 김동현이 오늘 한국시간 기준으로 9시 30분부터 시작되는 UFC207 경기에서 메인카드 두번째 경기로 나서게 될 예정입니다. 메인카드 경기는 오늘 정오부터 경기가 시작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마지막 UFC무대를 멋지게 장식할 UFC207 경기는 오늘 31일 벨기에의 타렉 사피딘과 대결에 나서는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경기 전 모습을 공개해 주목을 끌었는데요.공개된 사진 속에는 경기장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곳에서 경기장을 바라보며 두 팔을 벌린 김동현의 모습이 담겼있습니다.
특히 김동현의 넓은 어깨와 웅장한 경기장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김동현과 사피딘의 경기전에 한국시간으로 30일 미국 라스베가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진행된 UFC207 계체량에서 171파운드를 기록하며 계체를 통과했습니다. 이날 김동현은 “10위 안에 머물다 보면 자연스럽게 기회는 온다. 누군가 새롭게 10위권으로 진입하기에는 벽이 너무 두텁다”며 “패할 때까지 타이틀 도전에 대한 목표의식이나 동기 부여를 절대 잃지 않을 것”이라는 각오를 밝혀 이번 경기에 대한 승리에 대한 열망을 보였는데요.
현재 UFC에서 활약하는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두자릿수 승수인 12승을 기록하고 있는 UFC 한국인 파이터 1세대 ‘스턴건’ 김동현이 1년여 간의 공백을 깨고 팬들 앞으로 돌아와 과연 어떠한 경기를 선사할지 국내 격투기 팬들이 너무나도 기다려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난번 최두호가 컵 스완스에 아깝게 패한면서 한국인 UFC 파이터들의 고전이 이어졌지만, 맡형이 김동현이 오늘 경기에서 사피딘을 상대로 멋지게 이겨줬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지난해 1월 UFC 서울 대회에서 도미닉 워터스를 상대로 1라운드 TKO승을 거뒀던 김동현은 이후 경기를 치르지 못했는데요. 올해 들어서는 2번의 경기가 취소되는 아쉬움도 있었고, 8월 예정되었던 닐 매그니와의 경기는 김동현의 부상으로, 11월 예정되었던 군나르 넬슨과의 경기는 넬슨의 부상으로 경기가 취소된 바 있습니다.
올해 한국인 파이터들이 유독 부진한 가운데 맏형 김동현에게 주어지는 기대감은 어느 때보다 클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올해 마지막 경기인데다 2번의 경기취소를 딛고 성사된 13개월만의 복귀전이기 때문에 김동현의 승리의지는 어느 때보다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김동현은 인터뷰에서 “자연스럽게 괴롭하며 상대방의 약점을 공략하는 것이 내 주특기다. 이번 경기에서도 이런 것들을 보여주겠다.”라며 멋진 승부를 펼칠 것임을 예고했습니다.
과연, 김동현은 2016년의 마지막을 승리로 장식할 수 있을까 격투팬들의 이목은 라스 베이거스의 T-모바일 아레나로 향해 있습니다. 한편, 김동현의 상대인 UFC 웰터급 선수 타렉 사피딘은 로킥의 달인으로 유명한데요. 펀치에 이어 로킥으로 마무리하는 콤비네이션이 일품입니다.2014년 1월 UFC 파이트 나이트 34에서 임현규는 사피딘의 로킥에 기동력을 잃은 바 있습니다. 허벅지에 쌓인 충격에 다리를 절뚝거리다가 판정패했는데요.
오늘 열리는 UFC 207에서 '스턴건' 김동현도 사피딘의 로킥을 가장 경계해야 한다는 사실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사피딘은 레바논 출신 아버지와 벨기에 출신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태권도 유단자인 아버지의 영향으로 10살 때부터 태권도, 우슈, 유도 등 다양한 격투기 종목을 배웠기 때문에 격투기에는 능한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사피딘은 지난 28일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로킥이 강한 이유에 대해 "태권도를 배웠다. 유년 시절부터 발차기를 연습했고 유연성도 어느 정도 갖고 있어서 킥이 자연스럽게 내 무기가 될 수 있었다. 수년 동안 반복 훈련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어릴적 사피딘은 만화책을 보고 가라테를 시작했고 종합격투기 파이터로 커 나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아버지가 타격가의 길로 안내했다면, 이 만화책은 사피딘의 '그래플링 스승'이 돼 준 셈이되는 꼴입니다.
사피딘은 "내 삶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할 수 있다. 청소년 시기에 그 만화를 보면서 책에 나온 기술들을 다 따라 하려고 노력했던 기억이 난다. 책 뒤에는 당시 유명했던 프라이드 일본 선수들의 인터뷰들이 실렸는데 그것을 보고 그들의 경기 영상을 찾아서 보고 기술들을 익히곤 했다"며 웃었습니다. 타격과 그래플링을 연습한 사피딘은 만 21세였던 2007년 3월 종합격투기 프로 무대에 데뷔해 빠르게 성장했다. 2009년 일본 드림에서 윤동식에게 1-2로 판정패했지만, 미국 스트라이크포스로 넘어가 2013년 1월 네이트 마쿼트에게 3-0 판정승하면서 웰터급 챔피언이 된 실력있는 파이터입니다.
UFC207 경기는 오늘 한국시간 기준으로 9시 반부터 경기가 시작되며, 메인카드 두번째 경기에서 모습을 보이는 김동현은 정오 즈음에 경기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생방송 생중계 TV 방송은 SPOTV에서 실시간 중계되며 인터넷 SPOTV 온에어 및 해외스포츠 실시간 중계 사이트를 통해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UFC207 경기일정 및 경기시간, 김동현 사피딘과의 경기순서, 실시간 생중계, 생방송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SPOTV 보는 방법 및 SPOPTV2 편성표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