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클라시코 중계(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중계)
하늘이 두 쪽 나도 이겨야 하는 경기만큼 부담스러운 것도 없는데요. 스페인 라리가의 거함 레알 마드리드가 그런 일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국시간 기준으로 오늘 23일 오후 9시 바르셀로나와의 올 시즌 첫 엘 클라시코가 레알의 홈인 베르나베우에서 열리게 됩니다. 레알 마드리드 대 바르셀로나, 바르샤 대 레알의 엘 클라시코 실시간 TV 중계 안내 및 인터넷 무료 실시간 라이브 시청 생중계 링크를 하단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레알 마드리드의 최근 흐름은 나쁘지는 않지만, 벼랑 끝에서 허공으로 한 발을 내뻗고 있는 위태위태한 형국인데요. 왜냐하면, 바르셀로나는 13승3무(승점 42점)로 1위, 레알 마드리드는 9승4무2패 (승점 31점)로 4위에 올라 있기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가 클럽월드컵 때문에 1경기를 덜 치렀지만 승점 11점 차는 따라잡기 쉽지 않고, 만약 오늘 경기에서 바르샤에 패한다면 사실상 우승 경쟁은 끝났다고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만약, 홈팀 레알 마드리드가 이번에 바르셀로나를 잡고, 연기된 경기마저 이기면 바르셀로나와의 격차를 5점 차로 좁힐 수 있기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가 그리는 최상의 시나리오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바르셀로나와의 우승 경쟁을 이어갈 수 있게 되고, 앞으로의 챔피언스리그 일정에서도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하지만, 레알이 바르셀로나에 지면 승점 차가 14점까지 벌어지게 되는데요. 라리가 역사상 10점차 열세를 뒤집고 역전 우승을 차지한 전례가 없었는데요. 1998~1999시즌 바르셀로나가 마요르카에 9점 차를 뒤집은 게 최다 승점차 역전 우승 기록이기 때문에, 오늘 바르셀로나에 지는 순간 레알 마드리드는 우승에 대한 기대는 접어야만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경기력과는 별개로 락커룸 분위기가 좋지 않은데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루카 모드리치가 클럽월드컵 결승에서 입은 부상 때문에 팀 훈련에서 빠진 채 개인 훈련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플로렌티노 페레즈 회장과 호날두가 지네딘 지단 감독에게 이스코 대신 가레스 베일을 선발 출전시킬 것을 요구했다는 보도도 나오는 상황이라서 팀 분위기가 사실 뒤숭숭하기 때문에 이런 상황들이 팀 사기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스코는 올 시즌 5골을 넣으며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지만 호날두는 이스코가 중원에서 속도를 떨어뜨린다는 불만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레알 마드리드의 핵심 공격라인의 상징인 BBC의 활약도 지난 시즌만 못한데요.지난 시즌 같은 기간에 호날두가 10골, 베일이 5골, 카림 벤제마가 4골로 19골을 합작했지만 올 시즌엔 호날두 4골, 벤제마와 베일이 각 2골 등 8골로 절반 이상 줄었지만, 호날두가 최근 7경기서 8골을 폭발시키며 살아나고 있는 게 레알 마드리드로선 그나마 다행입니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7라운드 첫번째 엘클라시코 경기는 한국시간 기준으로 오늘 저녁 9시부터 경기가 시작될 예정인데요. 아쉽게도 국내 공중파는 물론이고 스포츠 케이블 채널에서는 시청이 불가능한데요. 유료 플랫폼인 스포티비 온에서 TV 시청이 가능하며 스포티비 나우에서 인터넷 및 모바일 생중계 시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해외스포츠 실시간 무료 중계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인터넷은 물론이고 스마트폰 모바일에서도 무료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오니 하단 실시간 시청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POTV ON 무료 중계, 스포티비 온 프로그램 보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