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 테니스 중계, 정현 프랑스 오픈 생중계
2017 프랑스 오픈 테니스 선수권 대회에 참가중인 정현의 테니스 경기일정, 경기시간, 단식 및 복시 경기, 1회전, 2회전, 3회전 실시간 TV 생중계, 인터넷 스마트폰(핸프폰) 생방송, 하이라이트 시청, 다시보기 시청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한국 테니스 간판 정현과 니시코리 게이(본)의 맞대결 가능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과연 테니스 메이저 대회인 프랑스오픈에서 숙명의 한일전이 펼쳐질 수 있을까요? 정현은 지난 3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롤랑 가로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랑스오픈(총상금 3600만 유로·약 452억원) 사흘째 남자 단식 1회전에서 샘 퀘리(28위·미국)를 3-1(6-4 3-6 6-3 6-3)로 물리쳤습니다.
또한 8번 시드를 받은 니시코리도 타나시 코키나키스(호주)를 3-1(4-6 6-1 6-4 6-4)로 제압하고 2회전에 합류했는데요. 정현과 니시코리가 나란히 2회전까지 따낼 경우, 두 사람은 3회전에서 만나게 되어 있어 운명의 한일전이 성사될 수 있습니다. 경기 2회전에서 정현은 데니스 이스토민(80위·우즈베키스탄), 니시코리는 제러미 샤르디(74위·프랑스)를 각각 상대하게 되는데요.
정현은 지난 2015년 US오픈, 올해 호주오픈에서 2회전에 올랐지만 그때마다 톱 랭커들을 만나 탈락의 고배를 마셨지나 개인 통산 세 번째로 메이저대회 단식 본선에 오른 정현에게 이스토민은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입니다. 이스토민은 2012년에 세계 랭킹 33위에 올랐던 선수로 올해 1월 호주오픈 2회전에서 노바크 조코비치(2위·세르비아)를 꺾으면서 이름을 알렸고, 또한 호주오픈, 윔블던, US오픈 등 다른 메이저대회에서는 모두 16강까지 오른 경력이 있습니다.
다소 까다로운 상대지만 정현이 앞서 메이저대회 2회전에서 만났던 바브링카, 디미트로프에 비해선 3회전 진출에 대한 기대를 품어볼 만한데요. 무엇보다 정현은 올해 4월 바르셀로나오픈에서 이스토민을 2-0(6-4 6-4)으로 물리친 경험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승산이 있습니다. 만약 정현이 이스토민의 벽을 넘고, 니시코리도 샤르디를 꺾을 경우 3회전에서 대망의 한일전을 벌이게 되기 때문에 자존심을 건 한 판 승부가 예고됩니다.
정현과 니시코리는 아직 맞대결을 펼친 적이 없는데요. 나이는 1989년생인 니시코리가 7살 더 많지만 키는 185㎝인 정현이 7㎝ 더 큽니다. 경력 면에서는 니시코리가 월등하고,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대회 단식에서 11번 우승을 거뒀고 2015년 세계 4위에 올라 역대 아시아 남자 선수 최고 랭킹 기록을 세웠습니다.
반면 정현은 아직 투어 대회 4강이 최고 성적인데다 최고 순위 역시 2015년 5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박용국 감독은 "니시코리는 신체 조건이 뛰어난 선수가 아니지만 한 템포 빨리 치는 기술 등으로 상대를 공략한다"며 "정현도 힘으로만 몰아붙여서는 안 되고 다양한 패턴으로 맞서야 승산이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박 감독은 "클레이코트가 체력이 많이 필요한데 그런 면에서는 젊은 정현이 유리할 수 있다"며 "특히 올해 클레이코트 대회에서 알렉산더 즈베레프, 가엘 몽피스 등 톱 랭커들을 이겼기 때문에 그런 기세를 몰아간다면 니시코리도 넘지 못할 상대는 아니다"라고 말했는데요. 한편 정현과 이스토민, 니시코리와 샤르디의 2회전 경기는 6월 1일에 열리게 되며, 3회전은 6월 2일과 3일 이틀간 나뉘어 진행됩니다.
한국시간으로 내일 6월 1일부터 정현의 경기가 재개되기 때문에 테니스 경기 시청은 JTBC3 폭스 스포츠 채널에서 TV 생중계 되며, 해외스포츠 중계 사이트를 통해서도 인터넷 및 스마트폰(핸드폰) 모바일 시청이 가능하며, 경기 후 하이라이트 영상 및 다시보기는 유튜브, 다음팟 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공중파 및 라디오 시청은 불가합니다.
SPOTV ON 무료 중계, 스포티비 온 프로그램 보는 방법
MBC 스포츠플러스 편성표 온에어, 엠스플 뉴스 무료보기
SPOTV 보는 방법 및 SPOPTV2 편성표 바로가기
JTBC 실시간 스포츠 생중계 시청하기(TV온에어,JTBC3 FOX SPOR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