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생중계, UFC FN 108 중계, 컵 스완슨 로보프 인터넷 중계
UFC 최후도 선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는 컵 스완슨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 같은데요. 이번 UFC 파이트나이트(fight night) 108 메인카드 경기에서 컵스완슨이 로보프를 상대로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경기일정 및 경기시간, SPOTV 및 SPOTV 온에어, 해외스포츠 실시간 중계 사이트를 통해 시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UFC 페더급 톱5의 문지기로 통하는 강호 컵 스완슨이 다가오는 아르템 로보프와의 대결에서 압도적으로 탑독을 점하고 있는데요. 경기를 나흘 앞두고 있는 오늘 19일 현재 스완슨은 -645, 로보프는 +452의 배당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555, +365로 시작해 시간이 흐르면서 격차가 더 벌어졌는데요.
이 배당을 쉽게 설명하자면, 스완슨에게 64,500원을 걸어야 1만원을 벌어들일 수 있는 반면 로보프에겐 1만원을 걸면 45,200원의 수익이 발생하며, 원금을 포함해 55,200원을 돌려받게 된느데요. 물론 베팅한 선수가 승리했을 때를 가정한 얘기이기 때문에, 로보프가 컵 스완슨에게 승리를 거둘 확율은 거의 없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스완슨의 승리를 선택하면서 이런 결과가 나왔는데요. 스완슨의 배당을 백분율로 환산하면 86.57%라는 값이 떨어집니다. 모든 참가자가 같은 금액으로 베팅했을 경우, 100명 중 약 87명이 스완슨의 승리를 택한 셈이되는데요. 운 좋게 로보프에게 베팅을 해서 이길 경우에는 꽤 짭짤한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배당이 발생한 것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두 선수의 위치 차이가 적지 않습니다. 페더급의 오랜 강자 컵 스완슨은 현재 UFC 4위에 랭크돼있는 반면 로보프는 UFC에서 이제 2승 2패를 거둔 신예로, 아직 랭킹에도 진입하지 못했습니다. 최두호도 넘지 못한 컵 스완슨을 로보프가 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이는 것이 사실이에요.
또한 컵 스완슨은 자신보다 위치가 낮은 선수들에게 이변을 허락하지 않는 선수로 유명한데요. 찰스 올리베이라, 더스틴 포이리에, 제레미 스티븐스, 최두호 등 만만치 않은 선수와의 대결에서 승리한 바 있습니다. 컵 스완슨이 상위 랭킹에 있는 선수들과 경기를 벌이지 않는 점이 조금 의아하긴 한데요. 그래도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컵 스완슨은 현재 페더급 챔피언부터 3위까지 포진하고 있는 조제 알도, 맥스 할로웨이, 프랭키 에드가, 리카르도 라마스 네 명에게만 패했는데요. 그런 스완슨을 로보프가 넘기엔 쉽지 않아 보이는 게 사실입니다. 한편 코메인이벤트에선 알 이아퀸타 -402, 디에고 산체스 +310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밴텀급의 존 도슨 역시 -419를 보이며 +329의 에디 와인랜드와 격차가 크게 벌어졌습니다. 반면 제이크 엘렌버거와 마이크 페리는 +160, -186으로 차이가 많지 않은 걸로 나왔네요.
이번 UFC 파이트 나이트 108 대회는 한국시간으로 오는 23일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브릿지스톤 아레나에서 열리게 되는데요. 오전 8시 프리뷰가 있은 후에 11시부터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될 것으로 보여지며, SPOTV에서 생중계되기 때문에 TV 시청이 가능하며, SPOTV 온에어 및 해외스포츠 실시간 중계 사이트를 통해서 인터넷 및 모바일 시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6/12/02 - [생활 정보] - 해외 스포츠 무료 중계사이트
2016/09/17 - [생활 정보] - SPOTV 보는 방법 및 SPOPTV2 편성표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