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랭킹(세계랭킹), LPGA 상금순위(누적상금 포함)
미국 LPGA 한국여자 선수들의 거센 돌풍이 해마다 이어지고 있는데요. 더욱이 이번 해에는 여러가지 경사거리가 참 많습니다. 특히 새롭게 세계랭킹 1위 자리를 차지한 슈퍼루키 박성현이 올해 LPGA 데뷔 첫해에 세계랭킹 1위와 상금랭킹에서도 1위, 신인상까지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는데요. LPGA 세계랭킹 순위 및 LPGA 상금순위, 과거 누적상금까지 포함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는 화면 링크를 하단에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세요.
먼저 한국LPGA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수별 상금랭킹 순위 1위에서 100위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선수들끼리만 볼 수 있는 화면도 있구요. 하단과 같이 LPGA 메인 홈페이지 상단 메뉴 바 우측에 "선수정보"를 클릭하면, 하위 메뉴에 "상금랭킹"과 "한국선수"라는 탭이 있는데요. "선수정보" 탭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하단과 같이 상금랭킹 탑100 선수 중에서 탑3 위 선수의 얼굴과 함께 최상단에 랭킹 순위가 안내가 됩니다. 당당히 박성현이 유일하게 2백만달러가 넘는 금액으로 상금랭킹 1위에 랭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2위에 유소연 선수가 랭크되어 있습니다. 3위에는 렉시 톰슨 선수네요.
그리고 하단에는 1위부터해서 100위까지 상금랭킁 순위가 안내가 됩니다. 탑10 안에 무려 한국인 선수가 5명이나 포진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전인지가 8위, 김세영이 9위, 김인경이 10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셔야 하는 것이 꼭 상금 랭킹 순위가 세계랭킹 순위하고는 꼭 같지는 않다는 것이죠.
그리고 상기에 나와 있는 선수별로 한해 벌어들인 총 상금과 지금껏 벌어들인 상금을 모두 더한 누적상금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누적상금은 LPGA 투어에서 벌어들인 상금을 의미하는 것이지, 다른 대회나 아마추어 때 벌어들이 상금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박성현의 경우에는 올해 상금과 누적상금이 같습니다.
그러면, 이번에는 LPGA 랭킹, 즉 세계랭킹 순위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명 "롤렉스 순위"라고 일컫는데요. 상기에 먼저 안내된 상금랭킹 순위를 살펴보면 1위와 2위까지는 상금랭킹과 세계랭킹이 같은 선수이지만 세계랭킹 3위에는 중국의 펑샨샨이 랭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LPGA 세계랭킹 탑10 안에는 2017년 11월 6일 기준으로 박성현이 1위, 유소연이 2위, 그리고 전인지가 6위, 김인경이 7위에 랭크되어 있는 것처럼, 상기 상금랭킹 순위와는 조금 차이가 있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회마다 수령받는 상금이 다르고, 각 대회별 순위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랭킹포인트가 다르기 때문이죠. 그럼 마지막으로 LPGA 상금순위 링크와 LPGA 세계랭킹 순위 링크를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