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 금리비교, CMA 통장추천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기가 어려운데요. 부동산 시장도 얼어붙는 요즘, 한 푼이라도 아끼고 더 모으기 위해서 가지고 있는 여유자금을 어디에다가 맡겨서 한 푼이라도 더 모으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카카오뱅크, K뱅크 등에서 수시로 입금해서 최대한 높은 금리를 받는 예금상품도 많이 있는데요. CMA를 활용한다면 더욱 알뜰하게 재테크를 할 수 있을 것으보 보여집니다. 그래서 CMA 금리비교 사이트 및 CMA 통장을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CMA는 정기예금과 달리 하루만 맡겨도 일정 금리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수시 입출금식 단기 예금 상품인데요. 1금융권 및 증권사 상품이 많지만, 막상 금리를 비교해 보면, 증권사 CMA 예금 상품이 많습니다. 그리고 한 눈에 볼 수 있는 CMA 금리 비교 사이트를 찾으려면 잘 안나오는데요.
상기와 같이 다음이나 네이버 포털 검색창에 "모네타"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하단에 해당 홈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모네타" 홈페이지를 클릭해 주시면 하단과 같이 메인화면으로 연결이 됩니다.
상기 모네타 메인화면에서 상단 메뉴바 "금융상품" 밑에 "최고금리" 라고 되어 있는 탭이 있습니다. 해당 탭을 클릭해 주시면 하단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하단 화면에서 우측 메뉴 바에 "수시입출식" 탭을 클릭하시면 화면 오른쪽 하단에 해당 조건의 금융상품이 은행 혹은 증권사별로 나열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 화면은 바로 상단 화면의 아랫부분에 해당하는데요. 동부증권, 우리종합금융, 유안타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순으로 고금리 상품 순위대로 나열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저축 금액은 상기 화면에서 볼 수 있듯이, 다른 금액으로 얼마든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세전금리와 세후금리가 다른데요. 보통 CMA의 경우에는 과세대상 예금상품이기 때문에 세후실수령금액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금리만 볼 것이 아니라 증권사 혹은 은행별로 최조가입금액이라든지, 가입기간 등 충족해야 하는 조건들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상기와 같이 관심이 가는 상품 콤보 박스에 체크를 하고 최대 5개까지 상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상기 화면이 바로 비교되어 나타난 결과 값인데요. 같은 금리라 할지라도 최소 가입금액이 있고, 가입기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CMA는 다 같은 과세 상품이기 때문에 일반과세 대상이지만, 예금 종류에 따라서는 비과세 상품도 있으니, 가급적이면 비과세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겠죠. 가입시점마다 금리가 차이는 있겠지만, 최근에는 동부증권, 유안타증권, 미래에셋대우가 가장 좋은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CMA 금리비교 사이트 및 CMA 통장추천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