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정보

JTBC 대선토론 생중계 생방송, JTBC 대선토론회 실시간 인터넷 생중계

by King of information

 

JTBC 대선토론 생중계 생방송, JTBC 대선토론회 실시간 인터넷 생중계

 

JTBC와 한국정치학회가 공동주관하는 대선후보자 대선 토론회가 금일 저녁 8시 40분부터 JTBC TV에서 실시간 생중계 생방송 예정되어 있는데요. TV 및 인터넷, 핸드폰 모바일, 시청 방법 및 다시보기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디오 청취는 불가합니다.)

 

 

JTBC 대선토론 생중계 생방송, JTBC 대선토론회 실시간 인터넷 생중계

 

 

25일 JTBC가 주최하는 대선후보 토론회가 스탠딩 토론이 아닌 원탁 테이블에서 진행이 되는 가운데, 각 후보간 자리 배치가 공개됐는데요. 또 JTBC는 애초 예정된 토론 간 실시간 팩트체크는 하지 않기로 했다고 합니다. 24일 JTBC 소셜라이브는 손석희 앵커와 대선후보 토론회를 준비한 정치부 기자들과의 대화로 진행됐습니다.

 

 

 

JTBC 대선토론 생중계 생방송, JTBC 대선토론회 실시간 인터넷 생중계

 

 

이날 손 앵커는 "다른 TV토론에서는 볼 수 없는 방청객이 존재한다 어떻게 보시는지요" 라는 질문에 “방청객이 있느냐 없느냐는 사실 토론 분위기에 영향을 끼질 수 있겠죠”라며 오후에 진행되는 대선 토론의 가장 큰 특징으로 방청객의 존재를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토론이란 건 토론자들의 컨디션, (토론을)준비한 수준에서 상당 부분 차이가 날 수 있지만, 분위기에 따라서 더 좋아져서 열심히 적극적으로 하지 않을까 그래서 저희가 나름 고민해서 방청객을 모시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JTBC 대선토론 생중계 생방송, JTBC 대선토론회 실시간 인터넷 생중계

 

 

이어 최근 대선 토론 간 논란이 되는 네거티브 공방에 대해서는 “네거티브라면 반감 갖는 분도 있지만, 네거티브가 아니라 ‘사실 검증’ 일 수 있다. 그것에 동의하는 부분도 있지만, 다만 나왔던 얘기가 계속 나오는 것은 약간 소모적이라 할 수 있지 않나, 아직 규명이 안 된 부분이라면 당연히 얘기해야겠지만 그런 것들 후보들이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잘 해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자사의 대선 토론으로 인해 “저희 뉴스에 따르면 정책에 대해서 공약에 대해서 알고 있다는 분들이 4분의 1 밖에 안되는 조사 결과가 있다, 토론이 끝나면 최소한 50%의 분들이 공약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는 분들이 있으면 좋겠다, 이런 면에서 (우리의) 토론이 초석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토론 간 실시간 팩트체크가 진행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실시간 팩트체크를 해서 후보자들에게 결과를 반영하려고 했는데 각 후보 캠프에서 민감해는 반응이 많다. 혹시 우리가 발언했는데 거짓으로 드러나면 부정적 영향이 커서 각 당 후보들이 받아들이지 못했다.” 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룰 미팅(토론전 각 캠프간 토론 규칙에 대한 합의)이라는게 주관은 우리가 해서 방송은 하지만 JTBC가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다섯 후보들이 다 동의를 해야 해서 그건 또 다시 논의를 해야 하는 지난한 과정이 있다. 토론 내용은 각 후보들이 결정한 내용이라 팩트체크도 조금 아쉬운 마음이 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다.” 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토론 간 사회자의 개입에 대해서는 “일단은 그런 상황이 없기를 바라고 또 그렇게 된다면 일정 부분 사회자가 어느 정도 개입할 수 있는데, 그럼에도 대선토론은 사회자 역할은 상당 부분 축소될 수밖에 없다.” 면서 “룰을 좀 느슨하게 하면 개선할 수 있는 여지가 많아지지만 그렇게 되면 공정성 시비에 휘말린다.” 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는데요.

 

또 토론간 시청자들의 관전 포인트에 대해서는 “내용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내용을 형식이 상당 부분 규정한다.”면서 “우선 서로 마주 보고 한다는 것, 별거 아닌 것 같지만, 굉장히 크다. 토론이란 것이 논리와 감정의 주고받음이다. 내가 하는 얘기에 대해서 상대방의 반응을 바로 체크하면서 얘기를 해서 굉장히 다른 상황이 될 수 있다. 그런 면을 눈여겨 봐달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날 소셜라이브에서 공개된 원탁 테이블 자리에 따르면, 손 앵커가 원탁 중심에 앉아 있고 손 앵커 좌측에는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우측에는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가 자리할 예정입니다. 또 안 후보 좌측에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가 유 후보 우측에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자리하며 홍 후보와 문 후보 사이에는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손 앵커를 마주 보며 자리한다고 합니다.

 

또 각 후보자 앞에는 시간 타이머가 위치해 남은 시간을 확인하며 토론에 임할 수 있는데요. 편 JTBC의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는 25일 '뉴스룸'을 단축 편성하고, 오후 8시40분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날 '뉴스룸'은 안나경 앵커가 단독으로 진행하며 180분간 릴레이 토론회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오늘 토론회를 통해서 지지율이 또 변동할 것으로 보여지는 가운데 국민의당 안 후보가 과연 오늘 토론회에서 어떻게 발언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JTBC TV를 통해서 실시간 TV 생중계, 생방송되며 JTBC 온에어나 뉴스룸을 통해서 인터넷 및 핸드폰 모바일 시청 및 다시보기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아쉽게도 DMB나 라디오 시청 및 청취는 힘들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JTBC 실시간 생중계 시청하기

 

 

 

댓글